390억 투입키로...CJ올리브네트웍스, SK C&C와 협업
CJ대한통운은 2023년까지 택배 사업 전반에 걸친 IT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택배와 관련된 전산정보를 관리하는 ‘택배 코어시스템’부터 기업 고객, 콜센터, 모바일 앱 등 서비스 채널까지 모든 IT 서비스를 전면 교체할 방침이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활용한 정보분석 시스템 및 모바일 지원 서비스도 강화한다. 또 물동량 증감, 터미널 작업 현황, 배차 네트워크 등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새로 도입한다. 맞춤형 정보와 분석자료를 기업 고객에 간편하게 제공하고 현장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e커머스 부문 대표는 “지속적인 투자로 미래 성장을 위한 첨단기술을 확보하고 택배산업의 첨단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