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 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 등급 획득, 2021년부터 매년 등급 상승...ISO37001 인증 관리, 비즈니스 윤리 교육 및 내부심사 실시, 인적자원관리에서 높은 평가받아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10대 주요 분야와 35개의 핵심 이슈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B등급, 2022년에는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2023년 평가에서는 AA등급을 획득하며 매년 등급이 상승했다. MSCI 보고서에 따르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평가에서 익명제보시스템에 대한 정책 마련 및 ISO37001 인증 관리, 비즈니스 윤리 교육 및 내부심사 실시, 임직원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지원 등의 인적자원관리 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ST, 일반의약품사업회사 동아제약,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기업 에스티젠바이오, 원료의약품 사업회사 에스티팜 등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주사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등급을 받으며, 사회책임경영을 위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전체가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3년부터 그룹사 회사평가에 사회책임경영 성과평가 가중치를 상향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2년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김민호 기자 mh05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