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
배곧신도시 조성사업은 인천 송도경제자유구역 건너편, 정왕IC 주변에 조성중인 시흥시 대표 개발사업이다. 시흥∙안산 스마트 허브와 인근 인천 남동 인터스파크 등 3개의 국가산업단지를 끼고 있어 수요가 풍부하면서도 집값이 다른 지역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어 주거지로서는 최적의 입지와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강남까지 40~5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의 연계도 수월해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미 배곧신도시에는 2012년부터 1,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분양단지들이 수차례 공급됐지만, 배곧신도시의 본격적인 공급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것이 주변 부동산의 평가다. 인근 정왕동에 위치한 모 중개업소에 따르면 “배곧신도시에 공급된 아파트들이 이미 100%계약 완료 행진이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높은 모습이고 프리미엄도 붙어 거래되고 있다”며 “서울대 시흥캠퍼스 관련 소식이 들려오면서 교육환경을 보고 외부에서도 많이 찾아오고, 앞으로 공급되는 단지들에도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라(구 한라건설)의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공급을 시작으로 특별계획구역의 공급이 시작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1차로 공급중인 2,701가구에 이어 앞으로 총 3차에 걸쳐 6,700가구의 매머드급 규모의 교육특화단지가 조성된다. 이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앞으로 배곧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광역도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규모로 공급되며, 지하 2∼지상40층, 12개동에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공급될 계획이다. 전용면적별로는 △71㎡ 777가구 △84㎡ 1652가구 △119㎡ 260가구 △136㎡ 6가구 △138㎡ 6가구 등으로 구성돼 85㎡이하 중소형 비중이 약 90%를 차지한다.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되는 이 단지에는 단지내 별도의 스터디센터가 건설된다. 코넬대학의 링컨홀을 모티브로 명문대학 도서관의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도서가 비치 돼 있는 오픈문고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스터디룸, 1:1 스터디가 가능한 별도의 룸들과 조용하게 공부에 전념할 수 이는 열람실이 별도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스터디센터에서는 조선에듀케이션과 연계해 어린 학생들의 멘토를 선정, 1:1 소그룹 스터디 및 학습지도, 진로상담 등 ‘Do Dream 멘토링’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부대시설
또한 서울대와 연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단지 내에 개설될 예정이다. 향후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 시범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서울대-시흥시 공교육혁신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서울대 사범대학 공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 배곧신도시 협력학교 교육지원을 위한 공교육지원센터 운영 방안을 계획하는 등 세부 운영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서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를 교육 시킬 수 있는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상가에 에듀센터를 조성하고 다수의 유명사설학원(아발론교육,차수학,종로엠스쿨 예정)을 유치하여 입주민들에게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바닷가 인근에 위치한 단지답게 단지 인근에 갯벌체험과 바다조망이 가능한 약 6km의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중앙공원도 인근에 위치한다. 신세계사이먼의 대형 쇼핑 시설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설 예정에 있어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단지 안으로는 시원한 바다 조망을 담은 휘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된다.
한편,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했다.
[온라인 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