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각오로, 건강 관리와 미용에 관심이 급증하는 시기가 되었다. 특히, 외모가 스펙처럼 느껴지는 사회에서, 많은 여성들이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큰 것은 당연하다.
세월이 지나면서 노화의 흔적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은 바로 얼굴이다. 그래서 젊은 외모를 유지하며, 팽팽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얼굴을 위한 시술이 많은 편인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가 ‘자가 지방 이식’이다.
보통 주름을 개선하고 볼륨있는 얼굴을 갖기 위해서는 필러와 보톡스를 많이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오랫동안 유지가 되는 자가 지방 이식이 더 인기가 많다.
자가 지방 이식은 본인의 지방을 이식, 얼굴 전체에 볼륨감을 더해 부작용을 줄이고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방 이식을 하면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며 피부가 자연스럽게 물광 메이크업을 한 듯한 효과를 준다.
이러한 자가 지방 이식에 넓은 이마 라인을 교정해 주는 헤어라인 반영구 시술을 더한다면 한층 젊어진 이미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헤어라인 반영구 화장은 모발이식의 단점인 세밀한 잔머리 연출과 밀도가 얕게 되는 단점을 커버한 시술로, 실제 머리카락처럼 한 올, 한 올 그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라인 교정 및 자가 지방 이식 전문 압구정 비앤미 의원 김일건 원장은 “예전에는 헤어라인 교정이라고 하면 모발 이식을 먼저 떠올리는 이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헤어라인 반영구 화장을 선호한다”고 전했다.
이어 “시술 직후 일상 생활에 큰 무리가 없는 얼굴 지방 이식으로 얼굴의 볼륨감을 살리고, 헤어라인 반영구 화장으로 이마 윤곽을 교정한다면 얼굴이 더욱 작고 입체감 있게 보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