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강원도당위원장 황환식후보
새정치민주연합 강원도당위원장 황환식 후보
[일요신문]새정치민주연합 강원도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한 황환식후보는 각 지역위원회 강화를 위해 지역위원회 분권과 재정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입장이다. 강원도당의 민주적 운영체계 확립과 조직문화 선진화, 당원역량강화 교육 상설화 및 당원들의 유대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도당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두겠다는 것이다.
황환식후보(51세)는 강원대학교 대학원을 수료했으며 강원도 정무특별보좌관을 지냈으며현재 춘천시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다음은 황환식후보의 인터뷰 답변 내용이다.
-도당위원장 당선되면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실천할 것인가.
강원도당의 민주적 운영체계 확립과 조직문화 선진화, 당원역량강화 교육 상설화 및 당원들의 유대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도당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두겠다.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가?
개인의 영달이나 욕심이 아닌 원칙에 입각한 합리적 민주주의 실천 태도하고 생각한다. 가장 민주적인 것이 가장 선진적이다. 해양수산부와 강원도청에서 경험한 현중중심적 실무경력 또한, 강점이 될 수 있다.
-최문순 지사와의 관계,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고립무원에 빠진 강원도정에 상생과 협력의 파트너쉽을 이끌어 내겠다. 강원도 특성에 입각한 중앙당과 강원도정을 연결하는 완충역할에 충실하겠다. 현실중심 정치와 현장중심 행정이 함께 가야만 진정한 강원도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
-강원도당의 최우선 과제는 무엇인가.
각 지역위원회 강화를 위해 지역위원회 분권과 재정을 대폭 확대하고 예측가능한 정당시스템 구축에 우선 중점을 두겠다. 사분오열 되어 있는 당심을 한 군데로 모으고 계파갈등, 구태정치 문화를 개혁하여 정치 선진화, 정치 미래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도당 역량강화를 위한 최우선 과제는.
2015년까지 권리당원 2배 확충과 기본에 충실한 조직문화 건설, 당원동지를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는 선진 도당문화 조성을 위해 매진하겠다. 신입당원 교육운영을 통한 동기부여와 정례적인 당원교육을 통한 유대감과 자긍심 고취 등 도당역량강화 프로그램 구축을 단계적으로 실천하겠다.
최원석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