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보편적인 것 중 하나가 팩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팩들이 나와있지만 최근 들어 모델링 팩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델링 팩은 얼굴에 바른 후 모양 그대로 굳어 모델링 된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굳은 후에 형성된 마스크의 형상이 고무와 비슷하다. 이에 따라 ‘고무팩’ 또는 ‘고무 마스크 팩’ 이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가운데 피부전문기업 ㈜엘앤씨바이오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바이더닥터(BY THE DOCTOR)는 피부회복 제품 이외에 모델링 팩을 새롭게 출시했다. 그간 병의원 전용 화장품 라인을 공급해 온 피부 전문기업인 만큼 이번 제품에 대한 관심 또한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바이더닥터의 모델링 팩인 ‘퍼펙트 케어 레플리카 팩(Perfect Care Replica Pack)’은 기존의 모델링 팩과는 다르게 파우더류를 사용하지 않는 겔 형태의 타입이다.
피부 표면에 빈틈 없이 밀착되어 MGF(Multi-growth factor)성분과 천연식물성 발효복합추출물 등 고효능 성분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하며, 수분의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동시에 피부장벽까지 강화시켜준다.
Easy Peel-off 타입의 퍼펙트 케어 레플리카 팩(Perfect Care Replica Pack)은 피부재생과 진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regeneration & soothing’ 제품과 여드름 등의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Trouble care’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엘앤씨바이오 마케팅팀 관계자는 “퍼펙트 케어 레플리카 팩은 다양한 성장인자가 함유돼 있어 피부를 더욱 활력있게 가꿀 수 있고 피부에 강력하게 밀착되기 때문에 고효능 성분들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한다”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인 팩의 수분력을 통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기존의 모델링 팩과는 다르게 크림형태이기 때문에 팩을 한 뒤 가루로 인한 잔여물 없이 한번에 깨끗하게 제거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씨바이오의 모델링 팩 제품은 론칭과 동시에 해외 수출이 확정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