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원재료를 설계 자료에 따라 쌓은 후 자외선이나 레이저를 쏘아 재료를 굳혀 입체감 있는 제품을 제조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3D프린팅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3D프린팅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에 개설된 3D프린팅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올해로 19년째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사회 전반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배출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특히 실무 중심의 디자인전문교육기관으로 전공수업을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며 현재 국내・외 300여개의 디자인업체 및 기업들과 연계해 취업을 보장하고 있다.
현재 서디전에서는 디자인예술학부(시각디자인과,광고영상디자인과,게임그래픽과,만화애니메이션과,미술치료과,일러스트과), 건축디자인학부(인테리어디자인과,실내디자인과,건축디자인과,가구디자인과,무대디자인과,전시디자인과), 산업예술학부(산업디자인과,제품디자인과,에코디자인과,자동차디자인과,의료기기디자인과,웹디자인과,3D프린팅과), 공예디자인학부(쥬얼리디자인과,공예디자인과,플라워디자인과), 공무원학부(디자인공무원과) 등 총 5개학부, 23개 과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비실기 전형으로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전공 교수와의 인·적성 및 전공 심층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서디전 학과별 지원문의 및 원서접수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