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군장대학교 총장)가 주최하고 교육부, 고용노동부, 서울·인천·경기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진로․진학 박람회인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가 이달 30일(목) 삼성동코엑스에서 개최된다.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전성시대(전문대학 성공시대)라는 주제로 내달 8월 1일(토)까지 3일간 개최되며 전문대학의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전시장 구성은 행복(전문대학 홍보관), 능력(직업체험관), 도전(진로․진학상담관), 꿈과 끼(공연 및 기타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나뉘어 다양하게 구성돼 지난 1, 2회 보다 한층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즐겁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올해는 직업체험관이 총 7개 계열(공학기술, 의료보건, 관광레저, 식품, 뷰티, 문화예술, 기타)로 나뉘게 되는데 전국에서 모인 63개 대학이 91개 직업 콘텐츠를 운영하며 각 부스에서는 교수님들과 직원들 그리고 재학생들이 각 학교와 콘텐츠의 특성을 소개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다르게 코엑스에서 진행하게 되면서 전시자 중심이 아닌 관람자 중심의 편의를 위해 옆 전시장(C1홀)에서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코엑스를 방문하는 이들이 전문대학을 한층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전문대학 엑스포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으로 마련된 SBS 라디오 공개방송 ‘케이윌의 대단한 라디오’에서는 케이윌, 에이핑크, 나인뮤지스, 매드클라운, 슈퍼키드, 김예림, 김필, 백아연, 핫샷, 뉴이스트, 리소 등(출연자는 추후 변동 가능) ‘전문대학 전성시대’라는 주제에 맞게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수들로 구성되었으며 전문대학 출신 연예인이 펼치는 드림콘서트에서도 VIXX(빅스), 김보경, 보이프렌드 등이 참여해 열정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개인 및 단체참가접수는 전문대학 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 시 현장에서 별도 등록절차 없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입장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