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70대 노인들에게 위협적인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기초 대사량과 면역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음식이나 비타민 종류를 섭취해 주는 등 건강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기초 신진 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유지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에너지로 간단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거나 올바른 생활 습관을 지켜주면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또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매일 먹는 밥상에서 각종 음식물을 통해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들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 주는 면역력 강화 식품에는 마늘, 토마토, 홍삼 등이 대표적이다.
노인 건강에 좋은 많은 건강 식품 중 면역 체계를 정상화시켜 주는 홍삼은 기억력과 만성 피로를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며 노년층뿐만 아니라 어린이, 성인들까지 모든 연령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의 다양한 효능은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의 핵심 성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만성 피로 회복제로 탁월한 홍삼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홍삼의 효능을 볼 수 있는 제품으로는 홍삼 절편, 액기스, 진액, 종합 비타민제 등 많은 종류가 출시돼 있어 각자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건강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유기농흑마늘 즙이 있으며, 흑마늘 추출물은 많은 종합 비타민의 구성 성분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여름 맞이 30~40% 파격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고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6070 헤라 실버 포 우먼은 시니어 여성에게 필요한 수용성, 지용성 비타민 종류들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홍삼과 흑마늘 성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60070 헤라 실버 포 우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E는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데 필요한 항산화 비타민으로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평소 만성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 멀티 비타민제와 같이 각종 비타민 종류가 포함된 건강 보조 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대안일 수 있다.
스패쉬의 6070 제우스 실버 포 맨은 60~70세 남성 건강 관리를 위한 종합 비타민제로 홍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은 과일 즙이나 차와 함께 섭취해 주면 면역력 증진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 피로 회복 영양제는 세포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과 뼈와 치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도 포함돼 있다. 또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종류도 함께 구성돼 있다. W-STORE에서 구입이 가능한 6070 제우스 실버 포 맨은 노인 건강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한 알에 모두 담은 종합 비타민제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한번에 채울 수 있는 기능성 영양제다.
60~70세 노년층의 경우 건강관리 차원에서 주기적인 검진을 받아 각종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미리 예방해 주는 것이 좋다. 평소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기 힘들다면 각종 비타민의 효능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권장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