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7일부터 동영상 콘텐츠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내 케이팝 뮤직비디오, 드라마, 예능 등 인기 있는 동영상에 축제 홍보 영상을 연계하여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튜브(YouTube)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동영상에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해당 동영상을 찾아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가 가능하며, 네티즌들이 선호하는 검색어 및 인기 동영상, 조회수, 지역 등 타깃을 정하여 광고함으로써 홍보효과도 매우 높다.
또한 인기 동영상을 보려면 삽입된 광고를 5초 동안 의무적으로 보아야 하기 때문에 시는 이 5초 구간에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영상을 별도 제작하여 삽입함으로써 축제에 대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한편, 흥타령춤축제 홍보 영상은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서 ‘흥타령춤축제2015’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10월 7일 현재 광고를 통한 노출수는 173만회, 홍보영상 조회수는 14만회를 기록하여 이미 지난해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되어 축제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최고조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김정훈 기자 ilyo4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