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김성영기자= 달성군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수된 제안 중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국민제안 2건을 내달 2일 시상한다고 밝혔다.
우수제안은 지난해 하반기 접수된 제안(국민 58건, 공무원 20건)을 소관부서에서 1차 검토 후, 제안실무심사위원회를 거쳐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채택했다.
동상으로 선정된 ‘보건소 홈페이지에 자가진단 콘텐츠 마련’은 연령별, 항목별 자가진단 코너를 마련해 자신의 건강상태 자료(신체지수, 생활·음식습관 등)을 입력하면 성인병, 대사증후군, 비만, 우울증 등을 예측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군민 건강과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됐다.
장려상으로 선정된 ‘관광홈페이지에 방송 촬영지 콘텐츠 마련’은 홈페이지를 통해 촬영 장소를 안내·발굴·관리해 관광코스로 연계시키자는 제안으로 촬영지 정보 접근성을 높여 관광 활성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됐다.
군은 채택된 우수제안을 올해 1차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반영해 적극 추진할 방침이며, 불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정책 입안과 업무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군정을 변화시키고 발전하게 만드는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만 군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달성 100년의 꿈을 그리다’란 주제로 정부3.0 ‘2016년 군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중이며, 군정 발전을 위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공모 신청서는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한 뒤 내달 말일까지 군 기획감사실로 우편 또는 이메일(kush8152@korea.kr)로 제출 하면 된다.
ilyodg@ilyo.co.kr
이강덕 포항시장, 보도 접하고 드는 생각은 "시민들이 맡겨준 본분에 더욱 헌신해야겠다는 것 뿐"
온라인 기사 ( 2024.11.15 15: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