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학습운영업체 ㈜건우애듀와 업무협약 교육지원 서비스 확대
김연식 태백시장과 ㈜건우애듀 진종원 대표는 26일 태백시청에서 초·중·고 학생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실용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백=일요신문] 유인선 기자 = 태백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비롯하여 시민들에게 실용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영어 학습운영업체인 ㈜건우애듀(대표이사 진종원)와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화상영어 분야에서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건우애듀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활용해 ‘태백시 원어민 화상영어’ 전용 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하고 자체 개발한 학습시스템(LMS)과 학습관리 전용 APP을 활용하는 등 오는 7월부터 온라인 영어 학습을 본격 운영한다.
특히, 시는 업무협약을 통해 반값 수준의 저렴한 수강료를 적용해 학부모들에게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교육격차 해소 및 화상영어 활성화를 위해 수강학생 중 100명을 별도로 선정, 향토 장학금(수강료 전액)을 7월부터 6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태백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9일 오후 2시 태백문화예술회관(소공연장)에서 우리나라 영어대표 강사 2명을 특별 초빙해 ‘우리아이 영어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개최하는 등 올바른 영어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