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농협중앙회 김해시연합사업단과 함께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서울의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 창동점, 경기도 수원점, 고양점, 성남점 5곳에서 동시에 산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했다.<사진>
또 향후 과잉생산에 대비한 수도권 시장 선점을 목적으로 산딸기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첫날 판매부터 하루 판매물량이 금방 동이 나는 등 예상 판매물량 4톤을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판촉 행사에 참여한 한 소비자는 “산딸기 주 재배지가 김해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산딸기를 시식 해봤는데 정말 맛있고 건강에 좋은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각종 매스컴에서 산딸기가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많아 장기 섭취를 위해 한 번에 대량 구매하는 경우도 있었다.
젊은 층은 도시 지역에서 생소한 산딸기 맛을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아 시식코너에 대거 몰렸다.
한편, 김해시는 전국 최대의 산딸기 주산지로 이름 높다. 800농가에 재배면적이 200ha로 전국 생산량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산딸기 재배 면적은 매년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확실한 산딸기의 주산단지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생산기반 지원 및 주산지 이미지 선점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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