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삼립식품은 70년간의 오랜 제과제빵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과 품질 그리고 트렌드를 접목시킨 캐릭터빵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국민캐릭터로 자리매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네오, 무지&콘, 프로도, 튜브, 제이지 총 여덟 가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이름과 제품 맛이 함께 연상되는 독특한 네이밍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반영함으로써 제품과 캐릭터간의 싱크로율을 높임과 동시에 재미를 더해 시즌1에 이어 젊은 타깃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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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은 ‘피치피치한 오렌지데니쉬’, ‘달달하네오 카카오샌드’, ‘무지무지 달콤한 미니초코롤케익’, ‘동글라이언 초코호떡’, ‘커피와 무지 어울리는 핑크도넛’, ‘단짠비밀을 프로도 솔티카라멜’, ‘느낌있는 딸기-G 핑크브라우니샌드’, ‘튜브기운이 팡팡 체다치즈팡’ 등 총 8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까운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이번 제품은 ‘단짠(달고 짠 맛)’이라는 올해의 트렌드를 제품에 접목한 솔티카라멜을 비롯해 초코, 오렌지, 치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맛으로 출시됐으며, 시즌1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미니초코롤케익과 브라우니샌드를 포함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혔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빵 패키지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진 다양한 ‘띠부띠부씰(띠고 부치고 띠고 부치는 씰의 약자)’ 100종과 여름 한정으로 출시된 몸에 붙일 수 있는 ‘판박이씰’ 10종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들어 있어 구매의 즐거움을 더했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빵 시즌 1에서 월 500만봉의 기록을 세운 만큼, 다양한 맛과 씰 2종을 추가한 이번 시즌도 기대가 된다.” 라며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또 다른 성공을 이뤄낼 것”이라 말했다.
한편 삼립식품은 1999년 포켓몬스터 빵을 출시하여 한국 시장에 캐릭터 빵 열풍을 일으켰고, 2007년 케로로, 2010년 포켓몬스터DP(Diamond & Pearl), 2012년 원피스, 2012년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캐릭터 제품의 성공 신화를 이어왔다.
고광수 기자 dba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