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장 1640명 화합과 신뢰의 체육대회 가져
【충북·세종=일요신문】 제3회 청주시 이통장 연합회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유공자들이 수상을 하고 있다.
[충북세종=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 청주시 이·통장 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가 올림픽 생활기념관 주변에서 26일 오전 9시30분부터 회원등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 청원군과 청주시의 통합으로 약 1640여명의 회원을 거느리고 있는 이·통장연합회(회장 김명현)는 청주시의 마을단위 실핏줄로 동네 대·소사를 담당하고 있는 일꾼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한마음체육대회에는 행사 주체인 이승훈 청주시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양희 도의회 의장, 황영호 시의회 의장 하재성 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또, 이의영 충북도의원, 시의원은 맹순자, 박정희, 최충진, 변종오, 안성현 안흥수, 이재길 상임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시의원은 김병국, 김기동, 김성택, 김현기, 김은숙, 남일현, 남연심, 서지한, 박노학, 박상돈, 박금순, 박현순, 이우균, 이유자, 이병북, 이완복, 육미선, 정태훈, 신언식, 한병수,의원등이 참석했다.
집행부에서는 상당구 남상국 구청장, 서원구 이철희 구청장, 흥덕구 박노문 구청장, 청원구 남성현 구청장, 경재투자국 신동오 국장, 행정지원국 반재홍국장 등이 참석했다.
【충북·세종=일요신문】 이통장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국민의레를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명현 청주시 이통장 연합회장, 이승훈 청주시장, 이시종 도지사 황영호 시의장, 긴양희 도의장 등.
이날 유공이 있어 상장을 받는 이·통장들은 도지사 표창에는 서원구 오희정, 상당구 김경훈, 흥덕구 차현선, 청원구 육칠봉씨 등이다.
이승훈 시장상을 받는 유공자는 상당구 신린수, 배윤희, 서원구 김성화, 박애경, 흥덕구 이제순, 오국진, 청원구 전주남, 강창원씨등 8명이다.
이·통장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시의원은 황영호 시의장, 박정희 행정문화위원장, 남일현 행정문화 부위원장이 받고 신동오 경제투자국장과 박찬길 희망복지팀장 등이 감사패를 받는다.
축사에서 이승훈 시장은 “마을을 비울수 없는 이·통장님들이 오늘 하루는 모든 일 내려 놓으시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이시종 도지사는 참석한 내빈 모두를 일일이 소개한 뒤“마을을 가꿔 구를 가꾸고 구를 가꿔 시를 가꾸고 시를 가꿔 도를 가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통장한마음체육대회는 식전행사 후 각 구별로 가벼운 경기를 가져 우승팀을 가리는 체육대회에 돌입해 오후 4시까지 노래자랑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