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1단계 조성완료 기념식 및 걷기대회
금강 수변공원은 금강 변을 따라 꽃향기 넘치는 활력 있는 축제의 강변 풍경 연출 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금강 변 제방부를 따라 폭 35~85m, 총 길이 5.1㎞의 공간을 시민들의 휴식여가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공원 내에는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X게임장 등 각종 스포츠 시설과 가족 · 연인 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장, 장미정원, 조각공원 등 특화시설과 잔디광장, 음악분수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수변공원 개장을 기념해 오는 12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개장식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전자현악, 퓨전국악 공연, 스템프 찍기, 바람개비 조립 등 개장을 축하하는 각종 부대행사가 열린다. 행사참여자에게는 어묵 등 간식과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걷기대회는 금남교 남측인 대평동(행복도시 3-1생활권) 숲 바람 수변공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잔디광장~음악분수 까지 약 8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는 사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행사장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에 개장하는 금강수변공원은 도심 속에서 금강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행복도시의 새로운 명소로, 향후 보행교가 중앙녹지공간과 연결되면 세계적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