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00만원 장학금으로 기탁
유한킴벌리과 산림청이 주최하고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이 주관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소중한 생명이 담겨 있는 아름다운 숲을 늘 푸르게 가꾸자는 취지로 서류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 현장심사를 거쳐 총 11개소를 선정 했다.
만수산 자연휴양림 노송 숲은 차령산맥 끝부분 만수산(해발 575m)의 18개의 골짜기와 어우러져 쭉 뻗은 노송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노송 숲이 자리하고 있는 만수산 자연휴양림은 맑은 계곡사이에 숲속의 집과 산림문화 휴양 관, 야외교육, 공연장, 민속마당, 자연탐방로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세월을 품은 노송의 향기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힐링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 휴양림 인근에는 고려시대 지어진 중층구조의 대웅전과 김시습 선생의 숨결이 살아있는 천년고찰 무량사 등 문화탐방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만수산 자연휴양림 노송 숲이 다음 세대에 전해져야할 소중한 자산이라는 것이 다시 입증되었다”며“ 철저한 관리와 활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수상 상금으로 받은 100만원을 부여군 굿 뜨래 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yyt690108@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