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이코리아텍)은 2017년 개발되는 76개 이러닝 콘텐츠의 내용을 집필할 각 분야별 76명 전문가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모집 분야의 ▲박사 및 석사학위 취득자로서 해당 분야 3년 이상의 강의 또는 실무 경력이 있는 자 ▲학사학위 취득자로서 해당 분야 5년 이상의 강의 또는 실무 경력이 있는 자 ▲대한민국 명장, 산업현장 교수, 우수 숙련기술자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자 등이다.
이코리아텍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건설, 화학, 디자인, 출판 등 기술·공학분야에 특화된 이러닝 콘텐츠를 ▲평생능력개발 과정, ▲비형식개발 과정, ▲학점과정 3가지 유형으로 개발하고 있다.
평생능력개발 과정은 16차시 이상으로 구성되어 특정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비형식개발 과정은 신기술 동향 등 특정 지식을 10~15분간 습득할 수 있는 모듈형 콘텐츠이다. 학점과정은 컴퓨터 공학 전공으로 학점을 인정받는 콘텐츠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e-koreatech.ac.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5년 4월 출범한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및 구직자의 평생능력 개발을 위해 기술공학 분야에 특화된 이러닝 교육기관이다. 콘텐츠를 개발 및 온라인 학습 플랫폼 ‘이코리아텍’을 운영한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로 국내를 대표하는 에듀테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 동부대우전자 등 217개의 국내 기업 교육협약을 맺고 있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