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노바피 굿맨 코트 등, 높은 활용도와 젊은 감성 앞세워 불황 속 꾸준한 판매 눈길
[부산=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2017년 패션업계의 화두 중 하나는 여전히 ‘가치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지속된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이 장기화되면서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호하고 자기 만족을 높일 수 있는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 패션 업계에서도 가성비는 물론, 변덕스러운 날씨의 영향으로 활용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었다.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 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의 ‘아우터 컬렉션’ 역시 실용성과 활용도를 높이되 상품력을 기본으로 패션의 품격을 갖춰 가치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웰메이드는 브루노바피, 인디안, 데일리스트 등 입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선보였다. 코트는 물론, 점퍼, 다운사파리, 다운재킷 등 슬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은 물론, 다양한 스타일에 폭넓은 활용도 가능해 효율성을 높이는 가치를 부여한다.
특히 일명 ‘굿맨 코트’로 불리는 브루노바피의 핸드메이드 하프 코트는 슬림한 라인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이 돋보이는 제품. 울과 캐시미어 혼방으로 높은 보온성은 물론 부드러운 터치감과 편안한 착용감도 장점이다. 여기에 2가지 소재의 조합이 주는 고급스러운 외관은 덤. 탈부착이 가능한 니트소재 라이너를 적용해 보온성과 디자인 측면을 강화한 것은 물론, 변덕스러운 날씨도 걱정 없다.
어깨 라인까지 신경 쓴 것 또한 장점 중 한가지. 과하지 않은 어깨 라인이 주는 심플한 디자인은 착용하는 사람에 상관없이 젊고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독특한 조직감이 주는 은은한 컬러감 덕분에 포멀부터 캐주얼까지 폭넓은 활용도 가능해 비즈니스맨들에게는 더욱 반갑다.
남성 캐주얼 인디안은 데일리 착장이 가능한 베이직한 컬러톤에 웜라이트 충전재를 사용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점퍼류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에 따라 퀼팅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개인 취향에 따라 퍼 탈부착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가 눈에 띈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장기화된 불황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가성비, 품질, 활용도 등을 앞세운 패션 아이템의 인기는 2017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웰메이드의 아우터 컬렉션의 경우 가격이나 품질은 물론, 폭넓은 활용도와 젊은 감성으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웰메이드는 본격적인 한파에 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5일(일)까지 겨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 아우터 일부 신상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는 찬스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브루노바피의 ‘핸드메이드 하프 코트’는 25만원대, 데일리스트의 ‘온리원 구스다운’은 26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웰메이드의 아우터 컬렉션은 전국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 매장 또는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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