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요신문] 김정규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3월 8일까지 ▲컴퓨터공학 ▲메카트로닉스학 ▲기계공학 ▲정보보호학 ▲정보통신공학 등 기술·공학 5개 분야 16개 과정 학점은행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과정당 200명이다.
학점은행 제도는 고교졸업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등이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자격과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준 충족 시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다.
원격평생교육원은 기존의 6개 학점은행 과정에 올해 자료구조, 실시간운영체제, 디지털공학개론, 제어공학Ⅰ, 메카트로닉스개론 등 10과정을 추가로 학점은행 과정으로 승인받아, 총 16개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각 과정 당 3학점(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이 인정되며, 한 학기 최대 24학점(8과정), 1년 최대 42학점(14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권오영 원격평생교육원장은“4차 산업혁명으로 기계공학과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풍부한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원격평생교육원의 16개 학점은행제 과정은 기술·공학 분야로의 진로개발과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mrkim@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