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충청남도, 고용노동부 등 13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합동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1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충청남도, 고용노동부 등 13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합동으로 ‘17년도에 달라지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및 중소기업인들이 알고 싶어하는 금융, R&D, 인력, 창업․벤처, 판로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한편, 광역권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이나 단체를 위해 직접 방문하여 소개하는 ‘찾아가는 시책설명회’*를 1월말까지 실시하여 중소기업이 정부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예정된 설명회 이외에도 기업인 협의회, 단체 등에서 신청하면 원하는 지원분야별 사업에 대해 찾아가서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이인섭 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한 장소에서 여러 기관의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 수 있어 중소기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 “앞으로도 알기 쉽고 유용한 정책으로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중소기업인들이 정부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