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7일 LH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개최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17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 사업 대상모집 공고에 의거해 지원사업 대상, 선정기준, 추진일정 및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량 공개 등을 포함한 정부정책 기본계획 소개 등에 이어 사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지난달 19일 LH경기지역본부에서 개최한 제1차 사업설명회는 중앙정부기관․지자체 등 37개 기관에서 134명이 참석했다.
금년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국비 지원액은 총 7억 2600만원 이내이고, 지원사업은 사업기획과 시공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사업기획 지원사업은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리모델링 구상단계에서 기획 지원하고, 시공 지원사업은 공공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시키기 위한 시공단계에서 공사비를 보조한다.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신청자는 2월 17일까지 지원사업 대상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지원사업 유형별로 3월 말까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1차·2차평가를 거쳐 4월 중순경 지원사업 선정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담당자는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 기본로드맵 확정으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이 눈에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에도 많은 관련기관이 참여해 공공분야에서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