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실습기간 수료 후 전환평가 거쳐 정규직으로 임용
이 같은 방침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국 산림복지진흥원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 형으로 청년인턴을 채용해 3개월의 실습기간 수료 후 전환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임용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고객 및 시설관리, 프로그램 기획·운영 분야로 성별과 연령 제한(단, 청년인턴은 공고일 현재 만 34세 이하인 자로 한함)이 없는 열린 채용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한국 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www.fowi.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서류심사 ▲인성검사·직무능력검사·일반상식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되면 오는 4월초부터 임용된다.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국가유공자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구분·실시한다. 국가유공자 특별전형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로 지원 자격이 제한된다. 일반전형은 유공자, 장애인, 지역인재, 취업보호 대상자에게 가점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 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www.fowi.or.kr) ‘채용공고’ 등을 확인하거나 기획조정팀(042-719-4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해 4월 산림복지 진흥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 및 행복추구와 함께 산림복지 산업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산림청 산하 기관으로 설립돼 지난 2일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