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요신문] 충북괴산군이 대기질 개선을 위해 보급할 전기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모습.<사진=괴산군 제공>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 괴산군이 대기질을 개선하고 기후변화 유발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괴산군 보조금 지급대수는 전기자동차 3대(2200만원/대) 전기이륜차 2대(250만원/대)이며 보조금신청자격은 2014년 1월1일.부터 8일까지 계속해 괴산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 기업체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 오전9시부터이며 보조금 신청방법은 자동차 및 이륜차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 후 대리점에서 신청서, 주민등록등본(사업체는 사업자등록증),구매계약서를 스캔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는 방식이며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단, 접수기간 이전 도착분은 접수로 인정하지 않는다.
선정된 보조금지급대상자는 괴산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 및 개별 통보되고 보조금지급대상자는 자부담 금액을 납부 후 차량 인도 받을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대리점에서 괴산군으로 차량인도 증빙서류 제출 후 괴산군에서 대리점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
구매계약체결 후 2개월 이내 인도받지 않으면 보조금지급대상자 선정에서 취소 될 수 있다.
충전기설치는 한국환경공단선정 사업수행기관에서 시행하며 전기자동차통합포털에서 충전기설치 및 전기자동차 종류 등 관련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상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 공고란 “2017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공고” 및 “2017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공고” 에서 확인할 수 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