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까지 접수, 광고‧뉴스‧애니메이션 등 자유로운 형식 가능
공모 주제는 유권자가 경험했거나 생각하는 선거 등 선거와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로 ▲ 선거의 중요성 ▲ 정책선거 ▲ 재외선거 등 세 개 분야 중 선택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39초 영상제’ 공식 홈페이지(www.39s-nec.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영상은 광고, 뉴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패러디 등을 휴대전화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심사는 영상‧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1차) 외에 네티즌 투표(2차), 상영회 현장 투표(3차) 방식으로 한다. 대상·최우수상 등 입상자에게는 중앙선관위원장상과 총 1000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편의 작품은 3월 31일 오후 7시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하는‘39초 영상제’상영회에서 볼 수 있다.
수상작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와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necpr)에 게시될 예정이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