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비단고을 건강걷기 대회
[금산=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금산군은 ‘2017비단고을 산꽃 건강걷기대회’를 군북면 산안리 비단고을 산꽃축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가족구성원간 소통의 단절을 해소하고 신체활동시간 부족으로 인한 비만 및 성인병을 예방, 전 가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건강걷기 코스는 4km(가족산책길), 6km(숲속탐험길) 등 2개의 구간으로 신체상태와 운동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숲속 음악회(금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파랑새, 국악관현악단, 다락원 기타동아리, 하모니니카 동호회 등), 숲속보물 찾기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이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마련돼 걷기의 즐거움을 더한다.
주행사장에서는 화덕음식체험, 추억의 군것질, 향첩만들기, 이혈체험, 네일아트,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더블어 보곡산골에 생산된 토속장터 및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흑미, 생수, 스트레칭 용품 등이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한편 15~16일 열리는 비단고을 산꽃축제에는 산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준공을 기념한 산꽃 포크송 콘서트와 이색적인 삼(蔘)맥(麥)파티가 개최된다.
포크송 콘서트에는 박강성, 남궁옥분, 한동준, 양하영 등이 출연하며, 삼(蔘)맥(麥)파티는 4월 7일까지 금산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4인 이상만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