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오리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오리온은 봄철 미세먼지가 계속되면서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리프레시(refresh)용 껌·캔디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의 대표적 리프레시 제품인 ‘더 자일리톨’, ‘민트샤워’, ‘닥터유 민티’ 의 3월 매출을 합산한 결과 2월 대비 45%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리뉴얼한 ‘더 자일리톨’은 달지 않고 깔끔한 상쾌함을 자랑한다. 사과, 레몬, 복숭아 세 가지 과일 맛이 들어있어 골라 먹는 재미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까지 갖춰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스트롱민트껌 ‘민트샤워’는 코까지 뻥 뚫릴 정도의 강렬한 상쾌함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다.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빠르게 기분전환 하고 싶을 때 제격이다.
2015년 선보인 기능성 캔디 ‘닥터유 민티’는 호흡기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도라지 분말이 들어있다. 일반 캔디보다 작은 타블렛 형태로 먹기에 간편하고 사각형의 슬림한 케이스는 휴대하기 좋아 야외에서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페퍼민트와 피치민트(복숭아맛)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각종 위생용품 및 호흡기질환 의약품뿐만 아니라 식음료에서도 관련 제품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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