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에 대응방안,정책방향 안내
앞서 시교육청은 올해 3월 각 급 학교에 미세먼지 상황전파 담당자를 1인 이상 지정하고 학교담당자와 학교장에게 미세먼지주의보·경보 발령 즉시 SMS문자로 상황을 전파하는 비상연락체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학교는 환경부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앱 ‘우리동네 대기질’등을 통해 수시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 예비주의보·주의보·경보 발령 시 학교의 단계별 조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주의보 이상 발령 시 실외 수업을 금지하고 경보 발령 시 학교장 재량으로 수업시간 단축과 휴업을 검토하고 있다.
시 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대응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교육부·환경부 공동 주관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기관들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무매뉴얼안내, 세종시교육청 대응 방향과 학교 협조사항 등을 안내하고 미세먼지 위해성과 향후 정부대책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세먼지 대응의 필요성을 다 시 한번 인식하고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학교 현장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