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국토부가 지난 3월 공모를 시작한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이하 경관헌장)’을 제정하는 과정에서부터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과 함께 헌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3주 동안 슬로건 475건, UCC 11건, 사진 407건 등 총 893건이 접수 됐다.
접수된 작품은 정책실무자 등이 1차 심사를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로 평가를 실시해 최종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총 3개 분야에서 작품을 심사한 결과 슬로건 분야에서는▲국토를 가치 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김현희), UCC 분야에서는▲바로 우리의 삶(송은석), 사진 분야에서는▲ 붉은 숲(박동철)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www.molit.go.kr/landscap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경관법 제정 10주년인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에서 가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안충환 건축정책관은 “국토경관헌장 제정을 앞두고 사전에 진행된 온라인 의견 수렴, 국민토론회·공청회에 이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또 하나의 국민 소통 과정으로 그동안 국민들이 보여준 높은 관심과 의견을 반영해 국토경관헌장을 차질 없이 제정·선포할 것”이라고 밝혔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