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고려대 세종캠퍼스 창업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세종시민무료 창업 강좌가 오는 22일부터 4주간 세종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세종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경제활동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세종시민 무료창업 강좌는 올해 5월과 9월 2차례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5월 1차로 열리는 시민창업 강좌는 세종혁신센터 1층 열린 공간에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세종시민 또는 지역 내 직장인, 학생 누구나 가능하다.
개설되는 강좌는 창업입문과 창업자금 조달, 기술기반 창업입문,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창업과 세금, 창업마케팅 등 5개다. 강사는 고려대 교수뿐만 아니라 기술거래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4주간의 강좌가 끝난 후에는 수강생들이 가진 창업아이디어와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 전문가의 멘토링이 곁들여지는 워크샵도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startup.korea.ac.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홈페이지, 이메일(kusventure@korea.ac.kr), 팩스(044-860-1480)를 이용하거나 직접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려대 세종창업교육센터(044-860-1481~3)로 하면 된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