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즈 시리즈 7번째 이야기 ‘운명의 문을 두드리다!’ 공연
공연포스터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한국 드라마로 각색돼 방영된 만화 ‘노다메 칸타빌레’의 실제 모델인 세이쿄 김이 대전시립교향악단과 호흡을 맞춘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7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운명의 문을 두드리다!’라는 부제로 마스터즈 시리즈 7번째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번 연주는 객원지휘자 세이쿄 김(김성향)이 지휘봉을 잡는다.
재일교포 출신의 그는 ‘일본 클래식계의 프린스’로 불리지만, 한국에서는 드라마로도 만들어진 만화 ‘노다메 칸타빌레’의 실제 모델로 더 잘 알려져 있다.
고전 음악뿐만이 아니라 현대 음악의 저변을 넓히는 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진 세이쿄 김은 이번 공연의 시작으로 현대 음악의 거장, 리게티의 ‘분기들’로 공연의 문을 연다.
이후,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작품 61’‘교향곡 제5번 다단조, 작품 67 운명’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색의 감성 세계로 초대한다.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의 협연자로 나선 얀 므라첵은 체코 출신 젊은 바이올리니스트로낭만적 선율과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떠오르고 있는 스타이다.
체코 내셔널 콘서바토리 콩쿠르 우승, 흐라데 인터내셔널 콩쿠르 우승을 비롯해 프라하 스프링 인터네셔널 페스티벌 콩쿠르 최연소 우승과 프리츠 크라이슬러 인터내셔널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등을 통해 클래식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얀 므라첵이 선보이는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베토벤의 유일한 바이올린 협주곡이다. 온화하고 장중한 드라마, 내면적인 고상함과 격조 높음을 보여주는 교향곡 풍의 장대한 규모의 이 협주곡은 약 45분에 달하는 대곡이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은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운명’이다.
세이쿄 김은 현대에서 바라보는 베토벤의 음악을 그리기보다는 그 시대, 그 음악을 재현하는 데에 힘쓰고 있는 지휘자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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