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패션협회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 주관으로 열리는 국내최대 패션 B2B 전시인 ‘2018 S/S 인디브랜드페어’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브랜드 참가업체들이 선정,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 개척과 이어질 사업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오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S/S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에 참가하게 될 업체는 총 163개사로 백화점, 편집샵, 온라인유통, 쇼핑몰 등 유통업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상품성, 비즈니스역량, 성장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여성복 60개, 남성복 31개, 패션잡화 72개(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를 선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017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인 이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유통 및 패션업체의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유통 및 패션업체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로 브랜드런칭 7년 미만의 다양한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특히 전시의 효율적 진행을 위해 유통 및 패션업체 대상 바이어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8월말 참가브랜드와 사전등록 국내·외 바이어간 상호 정보를 공유해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패션협회는 AFF(아시아패션연합회), 패션관련단체, 현지 에이전시와의 연계를 활용해 한국의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이너 브랜드와 비즈니스 연계를 희망하는 중국, 일본 및 동남아 바이어를 적극 유치하고 있으며 실제 중국을 비롯한 대만, 영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해외바이어가 이미 사전등록을 완료했다. 더불어 중국 최대 SNS플랫폼인 위챗(Wechat) 공공계정 및 페이스북을 통해 팔로워와의 교감을 넓힘으로써 참가브랜드의 국내·외 대외홍보 마케팅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는 인디브랜드페어의 사업성과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하고자 패션비즈니스기반교육, 인큐베이팅 지원, 중국 및 동남아 온라인몰 입점, 대한민국소비재수출대전,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 입점 등 다양한 사후 지원사업을 끊임없이 연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참가 브랜드 규모 또한 매회를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8 S/S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에 참관을 희망하는 바이어 및 패션업체 관계자들의 사전등록은 8월 25일까지이며 사전등록 바이어에게는 참가업체 정보와 행사 안내를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관 신청 및 행사의 세부일정은 인디브랜드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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