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재)한국방문위원회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11일부터 시작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를 통해 국내외 관광업계 1,2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코리아투어카드’를 본격적으로 알린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행사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캠페인을 알리는 한편, 50개국에서 온 400명의 방한상품 기획자인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코리아투어카드 상담과 설명회를 실시한다. 지난 1월 출시한 코리아투어카드는 출시 7개월 만에 1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방문위는 외국인들이 해외에서 한국여행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들과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코리아투어카드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관광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여행 하면 필수구매품목으로 코리아투어카드가 떠오를 수 있도록 일본,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유럽, 아메리카 등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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