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인구 60만명 달성 정책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이번 공모전은 일자리부터 결혼, 출산, 보육, 교육까지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의 가치를 보다 쉽고, 지속적으로 기억할 수 있고 시민참여 기회 확대로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을 향상하고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의 응모자는 연령별로 30대에서 50대까지 주를 이뤄 김해시를 비롯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도 지원하며 다양한 지역과 계층에서 응모했다.
20일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8명의 심사로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총6건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출산으로 희망김해! 일자리로 행복김해!’로 선정됐다. 저출산 문제 해결에 있어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의 취지에 걸맞는 슬로건이라는 심사평이다.
우수상으로는 △아이중심 미래도시 가정중심 행복도시, △응원해요 임신과 출산! 응답해요 인구60만 김해!, 장려상에는 △아이가 빛나는 도시, 사람이 행복한 도시, △키워요! 김해미래, 누려요! 행복도시, △출산의 행복한 동행(同行)! 김해가 함께합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많은 시민들이 김해의 인구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향후 선정된 슬로건을 김해시 인구정책 교육 및 홍보 시에 사용하여, 2022년 김해시 인구 60만명 달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