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K-water는 역량 있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31일부터 2.28일까지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water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고용노동부인증)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사회적 기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의 주제는 ‘물과 환경을 테마로 한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로, 공모 분야는 ▲물을 매개로(재료로) 한 재화 또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 ▲물 환경개선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서비스 지원 ▲기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 등이다.
공모전 정보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처는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사무국으로,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아이디어가 채택된 수상 기업에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K-water의 댐과 정수장 등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상 기업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매출 증대, 취약계층 사회적 서비스 지원 확대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경우, 연말 성과보고와 심사를 거쳐 중장기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사회적 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사회적 기업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