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모집하는 통역봉사자들은 김천시의 국제교류도시 행사 등에서 활동하게 되며, 소액의 활동비 지원과 봉사시간 인정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대화가 가능한 20세 이상 김천시 거주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구미시, ‘2018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경북 구미시는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18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구미시 특산품 및 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관광활성화와 국내외 관광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서울에서 개최됐다.
구미시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관광기념품을 배부하고 특산품을 전시 소개했으며, 지난해 10월 개관한 ‘신라불교초전지’의 주요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해 관광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 성주군, ‘공무원 선거중립 교육 및 결의대회’ 개최
경북 성주군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해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선거중립 교육 및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교육은 성주군선거관리위원회 최원선 사무과장을 강사로 초청,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해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 ▲공무원 등의 선거운동 및 선거관여행위 금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성주군은 교육에 앞서 공무원의 선거중립을 확고히 하기 위해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가져 공정한 선거분위기를 마련하고 선거일까지 지도를 강화할 방침이다.
# 고령군, 성실납세자 선정 표창
사진 제공=고령군
경북 고령군은 최근 지난해 지방재정 확충 및 건전한 납세 풍토 조성에 기여한 성실납세자를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실납세자 선정은 관내에 사업장을 가진 기업체 및 개인으로 연간지방세 납부실적 및 체납여부 등 지방세를 납부기한 내 납부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실적을 평가했다.
올해 선정된 성실납세자는 법인으로 ㈜영한금속, 디오텍(주), ㈜협성산업 등 3곳이, 개인으로는 성산면 전진산업 이용덕, 대가야읍 놀부산업 성희준 대표가 선정됐다.
곽용환 군수는 “활발한 사업활동을 통해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으며 성실한 납세정신으로 타의 귀감이 돼 고마움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성실한 납세로 사회에서 존경받는 납세인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