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대’…친절 교육도 병행
[안산=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11일 단원구청 대회의실에서 단원구 각 동 주민등록 및 인감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주민등록 및 인감·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의 업무 처리 지침과 법률 개정 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외부 강사를 초빙해 ‘향기와 함께하는 감성경영’이라는 주제로 친절 교육도 병행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제도 개선 사항과 업무를 숙지하도록 함으로써 시민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내부 고객인 ‘나’의 만족을 위한 감성경영 교육이 큰 호응을 받았다.
단원구 관계자는 “민원 처리 창구 직원의 전문성을 위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친절 마인드도 향상시켜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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