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골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올바른MYPICK(마이픽)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바른MYPICK카드는 기본 서비스와 함께 5종의 PACK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1종을 선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PACK서비스는 최적화된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 연관어 분석 및 업종별 트렌드 분석을 거쳐 선정된 라이프스타일 대표 업종들로 구성됐다.
기본 서비스는 해외 전가맹점 5% 할인, 전세계 스타벅스와 국내 커피(투썸플레이스, 이디야) 5% 할인, 전국 택시 및 대중교통 5%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연2회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전자금융 수수료 월10회 면제, 연간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맞춤형 혜택인 PACK 서비스는 FOOD(음식), SHOPPING(쇼핑), MEDI(의료), TRAVEL(여행), HEALTH&BEAUTY(건강&미용) 5종으로 나뉜다.
먼저 FOOD PACK은 전세계 음식점 업종, 베이커리(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편의점(GS25, CU)에서 각각 이용금액 1만원 이상 시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SHOPPING PACK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홈쇼핑 업종에서 이용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면세점과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5%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EDI PACK은 전국 병원 업종과 동물병원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약국에서는 이용건당 1만원 이상 시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농협홍삼 한삼인, 의료기 판매점에서도 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TRAVEL PACK은 농협주유소를 비롯한 전국 모든 주유소와 LPG충전소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숙박(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야놀자)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시 연1회 2만5천원 현장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HEALTH&BEAUTY PACK은 미용실, 네일아트, 피부미용실과 H&B스토어(올리브영, 랄라블라)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헬스클럽, 필라테스, 요가, 골프연습장, 수영장 5% 청구할인과 영화, 프로스포츠 경기, 문화공연 예매 시에도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올바른MYPICK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UPI 1만3천원, VISA 1만5천원이다. 청구할인 혜택은 전월실적 충족 시 제공되며, 실적에 따라 월 할인한도가 적용된다.
또한 PACK서비스 변경 시, 신청 접수 후 익월 1일부터 변경된 PACK서비스가 적용되며 변경 주기는 1개월이다.
경남농협 관계자는 “올바른MYPICK카드는 고객이 직접 자신의 소비패턴에 따라 맞춤형 카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카드”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드 발급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앱·홈페이지 및 NH농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방문한 문승욱 경제부지사...소상공인 자금지원 현장간담회
문승욱 경제부지사는 지난 3일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한술)와 영업부 여신센터를 방문해 소상공인 자금지원 현장을 둘러보고, 소상공인들과 단기자금지원 해소방안 등에 대한 현장간담회를 가졌다.<사진>
현장에서 직접 애로사항을 청취한 문 부지사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절실히 느껴진다”며 “신속한 지원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이 공익은행으로서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6,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 중에 있다.
경남관내 98개 전 지점 전용 상담창구를 운영, 보증기관 위탁보증 업무 대행 등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김한술 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든든한 우산이 되겠다”며 “누구에게나 비는 내리지만 멈추지 않는 비는 없듯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우리는 반드시 극복하리라 믿는다. 민족은행 NH농협은행이 끝까지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