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준오헤어 장학금 전달식’ 개최 모습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미용계열 피부메이크업네일전공은 지난 16일 1학년 대상으로 교내 트윈타워에서 ‘2020 아트마스크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에스테틱 업체인 ㈜약손명가에서 후원하는 ‘약손명가 석고 마스크’ 종목으로 35명, 더 펠리체에서 후원하는 ‘아트 마스크’ 종목으로 35명이 출전해 경쟁을 펼쳤다.
‘약손명가 석고 마스크’ 종목에는 1학년 장예원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여 총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장학금 30만원, 4박5일 약손명가 싱가포르 해외연수권을 부여받았다.
‘아트 마스크’ 종목에는 1학년 강혜진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며 총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30만원 상당의 아티스트 전문가 브러시세트를 부여 받았다.
장예원(19세) 학생은 “코로나19로 외부 미용대회가 취소돼 아쉬웠는데, 교내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고 말했다.
18일 오후 2시 교내 아트홀에서는 헤어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준오헤어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준오헤어는 이 대학 미용계열 헤어전공 학생들을 위해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쾌척하기로 약속했다.
전달식에는 대학 관계자와 준오헤어 본사 김수연 이사, 최정화 부산본부장, 윤외순 울산본부장, 서울 박상규 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준오아카데미 1기생 수료증 전달 행사는 실내 소독, 체온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거리 두고 앉기 등을 실천하며 진행됐다.
#국방계열, 육군부사관 군 장학생 배출
2020년 육군부사관 군 장학생 선발 임명장 수여식 개최 모습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국방계열은 26일 오후 민석기념관 5층에서 최종합격자 9명을 대상으로 ‘2020년 육군부사관 군 장학생 선발 임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수여식에는 송범석 육군모집홍보관이 대학을 방문해 합격자들에게 군 장학생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론 및 체력평가 등의 시험과 면접을 거쳐 최종 군 장학생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학기 중 군으로부터 2년간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졸업과 동시에 부사관으로 임관돼 국가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번 군 전투부사관 장학생으로 선발된 1학년 김태영 씨는 “대한민국의 미래 군 간부로 자긍심을 가지고 남은 기간에 최선을 다해 부족함이 없는 멋진 직업군인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학과장 임계환 교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정상적인 시험 준비가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합격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다른 이들에게 모범이 되는 예비부사관으로 각자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정보대학교 국방계열은 내년부터 부·울·경 최초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군사학과/야간)을 개설해 현역 부사관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군 복무 중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