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모습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에서는 지난 8일 경남농협 정문 앞에서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경남도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나눔행사에는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 경남농협노조 류승완 위원장,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정민화 관장이 참석했으며, 경남농협에서 준비한 김장김치 5,000kg과 경남노조 2,500kg를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에 기탁하고 경남 18개 시군의 조손가정 및 독거노인 750가구에 전달했다.
윤해진 본부장은 “당초 농협 여성단체와 함께 직접 ‘김장 담그기 나눔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에 어려움이 있어 김장김치 전달식만을 갖게 돼 아쉬움이 남는다”며 “경남농협은 매년 연말이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돌봄의 손길이 절실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제2기 경남 명예이장 도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우수기업체 감사패 전달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9일 남창원농협농수산물유통센터 소회의실에서 제2기 경남 명예이장 도협의회 위촉식과 더불어 우수기업체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사진>
이번 위촉식에는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정순홍 지사장, 주택관리공단 경남지사 이은수 지사장, 김해가야오페라단 강동민 단장, ㈜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박창석 상무, 문이세무회계사무소 문병화 대표, LS농기계 합천·의령대리점 최금석 대표, 경남농협 박성호 경영지원부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제1기 경남 명예이장 도협의회는 2018년부터 올해 10월까지 임기가 종료됐고, 제2기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 임기를 맡는다.
이날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와 ㈜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대경포도접목묘영농조합법인은 교류활동이 우수한 기업체에 선정돼 중앙회장 명의의 감사패를 수상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신규 위촉된 6명의 협의회 위원이 명예이장 마을에 돌봄이 필요한 농가 6가구를 대상으로 온수매트와 이불 등 방한용품도 전달했다.
윤해진 본부장은 “명예이장은 도농교류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제도”라면서 “제2기 협의회가 구성된 만큼 임기기간 동안 농촌에 희망을 주고, 우리 농업인이 대우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한술)는 오는 22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황금상자를 열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 신규 가입 후 이벤트 코드 입력창에 정답을 입력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8천명에게 네이버페이 모바일 상품권(5천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미니(2명) ▲애플워치(3명) ▲일리 커피머신(5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코드의 정답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올원뱅크’를 검색하면 나오는 ‘올원뱅크 포스트’에 등재된 게시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원뱅크’는 송금, 환전, 공과금납부 등의 금융서비스와 드라마-예능 시청, 핫딜 등의 생활 컨텐츠를 제공해 인기를 끄는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출시 4년 만에 가입자 수 600만 명을 앞두고 있다.
김한술 본부장은 “올원뱅크를 더욱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600만을 넘어 고객에게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