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박형욱 대리(사진 왼쪽)가 8일 경남사회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제9회 경상남도 나눔대회에 참석해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 박성욱 회장으로부터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사회공헌홍보부에 근무하는 박형욱 대리가 지난 8일 ‘제9회 경상남도 나눔대회’에서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나눔문화의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9회 경상남도 나눔대회는 사회복지법인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했다.
박형욱 대리는 적극적인 사회복지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박형욱 대리는 BNK경남은행의 사회공헌사업 전담 부서인 사회공헌홍보부에서 기획과 추진 등의 업무를 맡아 자원봉사 문화 확산, 대외기관 연계 사회공헌, 지역민을 위한 공간 나눔, 기부문화 조성 등에 기여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의 사회공헌사업이 위축되자 종전 기획·추진한 비치코밍(Beachcombing, 해양정화활동)과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자원봉사 참여를 이끌었다.
박형욱 대리는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생각지 못한 큰 상을 받아 영광이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다소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사회공헌사업 추진 업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 ‘당첨자 시상’
BNK경남은행 가음정금융센터 김진규 센터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 1등 당첨자(사진 왼쪽 두번째)에게 ‘골드바 10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9일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 당첨자를 시상했다.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 1등 당첨자 정화조(45년생) 씨를 가음정금융센터로 초청해 ‘골드바 10돈 증서’를 전달했다.
마케팅추진부 정윤만 부장은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가 골드바 당첨 행운을 누리는 동시에 미래를 좀 더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연금과 통장·적금·예금을 연계한 함께100년 연금 패키지 상품과 같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과 지역민의 니즈를 충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2등(2명), 3등(3명), 건강상(10명) 당첨자에게는 각각 골드바 3돈, 골드바 1돈, 홍삼정 듀얼세트를 보내줬다.
지난 7월 1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된 연금(金) 나와라 뚝딱 이벤트는 ‘함께100년 연금통장’, ‘함께100년 연금적금’, ‘함께100년 연금예금’ 등 함께100년 연금 패키지 상품에 가입하고 연금실적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0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BNK경남은행은 10일 헌혈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과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2020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사진>
본부 부서 직원 30여명은 본점을 찾은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의 헌혈버스를 방문해 전혈 헌혈을 했다.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 재확산세를 감안해 동부영업본부·서부영업본부·창원영업본부·본점 등 경남 4개 지역으로 나눠 2020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진행했다.
헌혈 조건과 건강 상태를 따져 헌혈 대상자를 사전 조사하는 한편 헌혈자간에 시간차 두는 등 헌혈 인원을 현실적으로 제한했다.
감염 예방 차원에서는 체온 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정부 방역 수칙이 철저히 지켜지도록 만전을 기했다.
기관고객부 배준오 과장은 “길지 않은 시간 느끼는 고통과 불편함을 감수하면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이 혈액을 구하지 못해 전전긍긍하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형수 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헌혈자가 급감해 헌혈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지만 감염 우려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더욱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2월말 이후 최대 규모로 발생해 제한을 둘 수밖에 없다. 여하튼 혈액 부족 심각성을 공감하고 소매를 걷은 직원들처럼 각계각층의 헌혈이 꾸준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을 ‘2020년 연말 사랑나눔 헌혈 주간’으로 정하고 2020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2020년 연말 사랑나눔 헌혈 주간 2020 사랑의 헌혈 운동 참여를 통해 임직원들이 받은 헌혈증은 전량 기부할 계획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