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부터 인디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퍼스트링크’는 창작자들과 독립․예술영화 유통 배급 주체들의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 서울독립영화제와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독립영화 매칭 프로젝트 : 넥스트링크(NEXT LINK)’의 후속 행사다.
‘넥스트링크’는 장․단편 배급 매칭 프로젝트 및 기획개발작 쇼케이스 프로그램을 통해 40여개 매칭 파트너사 참석, 총 106회의 비즈니스 미팅을 성사시키며 매칭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린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퍼스트링크’ 참여 작품은 올 1월 이후 제작 완료됐거나, 내년 제작 완료 예정인 작품으로 감독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작품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유통 배급 과정의 기초를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산업 관계자와 1:1 미팅 프로그램 제공, 영문 번역 및 자막 제작 지원, 배급 지원 등 실질적인 유통 배급 영역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퍼스트링크’는 신진 창작자들에게는 유통 배급 산업으로의 진입을 돕고, 유통 배급 관계자들에게는 신선한 얼굴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영화 산업계에 창작자와 유통 배급 관계사가 상생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