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aT에 따르면, 이번에 개편한 ‘바로정보’ 홈페이지는 직거래 사업자 또는 생산자들이 경영, 홍보 등 현장 고민거리를 수시로 자문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가 상담서비스 ‘바로상담’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무료 자문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적인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소통 창구인 ‘바로모임’ 서비스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회원간 커뮤니티를 만들고 실시간 정보 공유와 대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이용자들의 취향, 니즈, 다양성 등을 반영해 콘텐츠를 더욱 확장,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직거래 사업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국내·외 로컬푸드 이슈, 레시피, 이벤트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문가를 통해 제작된 고품질의 콘텐츠는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이용 가능하다.
aT는 향후 온라인 설명회 등 정책 참여자들과의 소통도 ‘바로모임’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바로정보는 로컬푸드나 농산물 직거래와 관련된 정책 참여자뿐 아니라, 일반 이용자에게도 좋은 정책을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국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aT는 바로정보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18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만의 로컬푸드 직매장 및 장터에 대한 칭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