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남원주역세권 A1블록에 전용 62㎡, 84㎡ 총 465가구 구성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강원도 남원주역세권 A1블록에서 ‘호반써밋 원주’(가칭)를 11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반산업의 ‘호반써밋 원주’(가칭)는 지하 1층~지상29층, 4개동, 전용면적 62~84㎡ 총 465가구다. 타입별로는 ▲62㎡ 53가구, ▲84A㎡ 275가구, ▲84B㎡ 137가구다. 이 단지는 KTX 원주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행정업무시설과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호반써밋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공급되는 단지라서 분양을 기다려온 실수요자들이 많다”며, “원주시에서는 첫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이고,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원주’(가칭)는 원주시에서도 뛰어난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주변으로는 KTX 원주역 및 남원주IC가 있어 강원도 전역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경강선(여주~원주)이 개통 되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중심상업용지(예정)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원주시청,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등 행정업무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무실초등학교, 삼육초등학교, 삼육 중·고등학교 등이 있다.
‘호반써밋 원주’(가칭)는 남향의 판상형 위주(일부가구 제외)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단, IoT 가전제품별도 구입, 서비스 이용시 별도 이용료 발생)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61-1에 들어설 예정이다.
김선호 기자 Sh5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