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게 최선입니까?
현빈의 상대역이자 극중 길라임 역할을 맡은 하지원의 목소리도 눈길을 끈다. 일명 ‘길주원’이라고 불리는, 육체가 바뀐 이후의 대사들을 모아놓은 것. 거만하면서도 자존심 강한 김주원 캐릭터의 대사들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시크릿가든>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도 있다. 바로 ‘시크릿가든 능력평가’ 코너다. 이 메뉴는 드라마에 대한 각종 정보를 마치 수학능력평가와 같은 형식으로 패러디한 문제가 출제된다. 1교시 시크릿가든 영역을 시작으로 2교시 로엘그룹 영역, 3교시 오스카엔터 영역, 4교시 액션스쿨 영역으로 각각 나뉜다. 각 영역은 17~18개의 객관식 및 주관식 문제로 구성되며 답을 맞힐 경우 길주원의 목소리로 “멋있어~ 멋었어~”라는 소리가 나온다. 틀릴 경우에는 김주원에게 “이 돌대가리야”라고 꾸중을 듣는다.
요즘 인터넷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 플레이어’라는 게시물이 인기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방송 프로그램 등의 명장면을 모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니아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김주원 플레이어는 스마트폰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그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셈이다.
이진언 언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