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 ‘스튜디오더블유바바’와 제휴
BNK부산은행은 25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와 캐릭터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캐릭터 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시도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평범한 사람들의 특성이 반영된 ‘B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신규 금융 상품,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B패밀리’ 캐릭터는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재미 요소를 위해 개그맨 ‘김경식’이 시나리오 제작 감독으로 참가했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는 ‘헬로!카봇’, ‘메카드볼’, ‘B패밀리’ 등을 제작했으며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유망 기업으로, 부산은행에서 운영 중인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 ‘BNK핀테크랩’ 4기 수료 과정에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캐릭터·콘텐츠에 열광하는 현재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적인 은행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마!이 뮤테크’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1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MZ세대 공략을 위해 ‘음악저작권료 참여청구권 거래플랫폼 뮤직카우’와 함께 ‘마!이 뮤테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명 ‘마!이 뮤테크’는 ‘마!이통장’과 뮤직, 재테크의 합성어로, 부산은행 ‘마!이통장’ 거래 고객이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회원가입하면 뮤직카우 1만 캐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만 가능하며, 참여자들은 뮤직카우에서 지급받은 캐쉬를 통해 선호하는 음악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구매해 이후 해당 음악이 스트리밍되고 이용될 때마다 발생되는 저작권료를 매월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김양욱 언택트영업부장은 “MZ세대의 새로운 금융 스타일에 맞춰 비대면 채널 활성화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 및 업종과 제휴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 ‘마!이통장’은 MZ세대 맞춤 ‘파킹통장’ 상품으로, 거래실적 조건 없이 평잔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입출금 통장이다. 금리 외에도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등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