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중/고등부 22팀 수상자 면면 확정
청소년선도위원회가 주최, 일요신문i가 주관하고 엘에이티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 간의 접수기간을 통해 참가팀을 받았다. 온라인 예선전을 지난 7월 중순 열어 본선에 진출할 49팀을 가려냈다. 초등부 21팀, 중등부 17팀, 고등부 11팀이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전국 각지에서 몰린 청소년들은 저마다 갈고 닦은 재능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열띤 경연 끝에 총 22팀의 수상팀이 가려졌다.
초등부에서는 댄스팀인 '레인보우스타'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 '스쿨오브페임', 댄스팀 '리틀웁스', 태권도 시범단 '충의K타이거즈'가 차례로 금·은·동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점핑클럽시범단', '인피니티', 이희범 등이 수상에 성공했다.
중/고등부에서는 태권도 시범단 '태스크포스태권도'가 대상을 받았다. 댄스팀인 '프로틴'과 '엔젤킹 알파'가 금상과 은상, 국각 공연을 펼친 정연수가 동상을 수상했다. 초등부와 마찬가지로 심사위원장상, 대회장 특별상(2팀), 장려상, 인기상, 매너상, 모범상 등 수상자가 이어졌다.
수상자들에게는 수상의 영광 뿐만 아니라 장학금이 주어진다. 대상의 경우 100만 원, △금상 5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 20만 원 △장려상 10만 원 △심사위원장상 30만 원 △특별상 10만 원 △모범상 10만 원 △인기상 10만 원 △매너상 10만 원이다.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 시간도 지급된다. 앞서 예선 참가 학생들에게도 봉사활동 4시간을 부여한 바 있다. 이번 본선에서도 4시간을 부여했다.
▲다음은 제12회 대한민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 수상자 명단
중/고등부
대상 = 태스크포스태권도
금상 = 프로틴
은상 = 엔젤킹 알파
동상 = 정연수
심사위원장상 = 디카페인
대회장 특별상 = STS스타즈
대회장 특별상 = 박소영
장려상 = 드림오즈
인기상 = 알케인 주니어
매너상 = 크라운
모범상 = 엔젤킹 블랙
초등부
대상 = 레인보우스타
금상 = 스쿨오브페임
은상 = 리틀웁스
동상 = 충의K타이거즈
심사위원장상 = 점핑클럽시범단
대회장 특별상 = 인피니티
대회장 특별상 = 이희범
장려상 = 엔젤킹 오메가
인기상 = 알케인 에이블
매너상 = 지니어스HG
모범상 = 국가대표 호수
김상래 기자 scourge@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