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가스레인지의 불편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신제품 출시
통칭 ‘AA가스레인지’라고 불리는 린나이의 이번 신제품은 A2400J, H2000, H2100 시리즈이다. 린나이는 이번 ‘AA가스레인지’를 통해 그 동안 소비자들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작은 불편사항들까지도 해결하고 거기에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개선했다.
린나이의 신제품 ‘AA가스레인지’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건전지의 교체위치와 종류이다.
기존의 스탠드형 가스레인지 건전지함은 제품의 후면에 위치해 있어서 소비자들이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벽에 붙어있는 가스레인지를 앞쪽으로 끌어내거나 들어서 교체를 해야했다. 때문에 힘이 약한 여성들이나 노약자들이 자칫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건전지를 교체할 때 곤란한 상황에 처하거나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기도 했다.
린나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전면에 건전지함이 있는 가스레인지를 출시했었다. 팝업 형식으로 건전지함을 꺼내어 건전지 교체가 용이한 INCP2022CJ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린나이는 한단계 더 나아가 건전지 종류에 대한 불편사항까지 개선하며 이번 ‘AA가스레인지’ 신제품을 내 놓았다.
일반적으로 가스레인지에 사용되는 건전지는 흔히 D형 건전지라 불리는 LR20건전지이다. D형 건전지는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되지 않는 모델이라 각 가정에 구비되어 있지 않는 것이 보통이고, 판매하지 않는 매장도 많아 갑자기 가스레인지의 건전지 교체가 필요할 때 적지 않은 불편이 있었다.
린나이의 ‘AA가스레인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용 건전지를 D형에서 AA형으로 교체했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갑자기 가스레인지 건전지가 다 되어도 시계나 리모컨의 AA건전지를 빼서 임시방편으로라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었다. 건전지 커버도 마그네틱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다.
또한 ‘AA가스레인지’는 하단 레그와 건전지 케이스를 일체형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심플하고 플랫한 프론트 디자인을 구현하였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떠한 공간에도 적합하게 하여 주방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최근 트랜드에 편승하였다. 제품 구매시 디자인적 요소를 중요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하여 젊은 층을 대상으로 구매를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대형 노브를 적용하여 그립감을 개선하고, 이물질 침투 방지가 가능한 실드패킹 구조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개선하였다. 이번 ‘AA가스레인지’는 린나이 내부적으로도 ‘가스레인지의 완결작’이라고 평가되는 제품이라고 전해진다.
이와 같은 가스레인지에 대한 열정으로 린나이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 가스레인지 부문 1위’라는 결과를 얻었다. 이번 수상으로 린나이는 가스레인지 부문 24년 연속 1위를 거머쥐며 자타공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임을 다시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린나이 마케팅실 강상규 실장은 “이번 신제품 AA가스레인지에는 49년간 축적된 린나이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대성 되어있다. 거기에 고객의 사용편의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 시키며 ‘가스레인지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린나이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귀를 더 기울이고 어떠한 작은 문제점이라고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AA가스레인지에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호 기자 Sh5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