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대동제서 ‘경성 팔로깅’캠페인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지난 5월 25일 대동제 행사를 맞아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를 방문해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지연 기획조정처 부처장 외 15명의 교직원, 재학생 3명, 지역주민 2명이 참석해 광안리 일대 주변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경성 팔로깅(Follow-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3월 실시한 캠페인 1회차와 비교하여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학내 봉사 문화 조성과 사회전파를 위해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경성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직원 및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병무청이 함께하는 병역진로설계 상담’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재학생들의 병역 진로 설계를 위해 병무청 부산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진행된 병역진로설계 상담은 병역 이행과정 및 군 생활 정보 제공, 직업선호도 검사 연계 군특기 추천 등을 제공했다. 군 미필 남학생뿐만 아니라, 여학생의 경우에는 직업 군인 직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했다.
약 5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및 모집병 가산점 부여 혜택을 제공했다. 경성대학교는 저학년 재학생의 진로 상담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고홍보학과,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부산경남 최우수상·우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5월 31일 고신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부산경남 지역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모두 수상했다.
사이클 동호회 팀(경성대 광고홍보학과 김수현, 이다은, 이은진, 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김희현, 홍익대 광고홍보학부 추민경, 지도교수 남경태)은 최우수상을 받았고, 바질 크로칸트 팀(경성대 광고홍보학과 이동훈, 정수연, 석채연, 정지헌, 홍익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김혜주, 지도교수 송기인)은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KFAA)에서 주관하는 국내 광고계 최대의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예비 광고인들은 총 6개월에 걸친 대회기간 동안 캠페인 전 과정에 참여하고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자신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2023년 KOSAC에는 전국 146개 대학에서 총 1,323편의 기획서가 접수됐고, 4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역대회에 참여하는 우수작 78편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들은 5월과 6월에 걸쳐 6개 지역별로 경연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부산경남 지역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두 팀은 2023년 9월 7일 열리는 전국본선대회에 부산경남 대표 자격으로 참가해 다른 지역의 대표팀들과 경합하게 된다. 2023 KOSAC 주제는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한 올바른 시민문화 정착 프로젝트’로서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대국민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제안하는 것이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사이클 동호회 팀의 김수현 학생은 “우선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날아갈듯 기쁘다. 마음 맞는 5명의 대학생이 모여 열정적으로, 때로는 집요하게 작품에 매달렸기에 이렇게 좋은 결과가 따라온 것 같다. 3개월 동안 불평불만 없이 자신의 역할을 다해준 우리 팀원들에게 누구보다 수고했다고, 고맙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바질 크로칸트 팀의 이동훈 학생은 “대학동기들과 다 같이 머리를 맞대고 서로 도와가며 몇 달 동안 쉼 없이 달려왔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더 나은 모습으로 전국대회에 임해 좋은 결과 만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