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의 품격있는 영업 문화 보여줄 것”
KB금융지주는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제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양종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온 금융회사 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종희 회장은 4가지 경영 방향으로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을 제시했다.
양종희 회장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약속한다. 이제는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진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며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양종희 회장은 “고객이 느끼는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된다”며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 있는 영업 문화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장 직원들이 신명나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한 만큼 확실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종희 회장은 또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을 하겠다”면서 “사회와 고객,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므로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